카카오스토리마케팅 [서평]틱톡 마케팅_ 입문자들의 틱톡 필독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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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에서 “抖音(더우인)”이라는 명목으로 개시된 틱톡은 15초의 빠르다 때 간격 영상을 찍고 각색 효능를 활용해 영상을 찬집하여 공유하는 어플이었다. 왜냐하면 바깥나들이을 자유롭게 하지 못만들다 명들에게 낙의 요인를 공급했기 까닭이다. 틱톡은 근역에 2017년 11월 첫선을 보였지만, 2018년 유저수가 늘어나서 초엽의 틀을 잡았고, 2020년 코로나19 팬데믹으로 급 성장했다. 틱톡 마케팅박준서, 근로은, 임헌수, 이코노믹 북스경세제민기업, 마케팅/세일즈 막은 틱톡의 기간 SNS의 리듬을 살펴보면, 초장엉기다 글로 왕래(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하다가 조영 공유 기틀의 SNS(코코아나무 소설, 인스타그램) 그리고 동영상 기틀의SNS(유튜브, 틱톡)로 변해왔다.

하지만 2020년 초 지코의 ‘아무노래 챌린지’ 이래 ‘틱톡’이 돈이 되는 마케팅 기교이라는 감지이 활기게 되었고, 인플루언서와 기업체들이 앞 다투어 채널을 설립하고 팔로워를 늘리려 노력하고 위치하다. 하지만 내국에서의 감지은 미처도 어린 고인들이 춤추고 노는 SNS라는 상가 강하다. 이미 중국에서는 “더우인”을 활용하여 ‘라이브커머스’, ‘상업광고’ 등으로 기막히다 부가가치를 창적출는 사무의 고갱이 기교이 되었다. 이래 ‘tiktok(틱톡)’이라는 명목으로 글로벌 버전을 발표하였고, 내국에서는 2017년 후반기에 선을 웨이터게 되었다! 차츰 밑변을 넓히다가 2020년 팬데믹과 함께 내국는 당연히 전 세계적인 호평의 고갱이 SNS가 되었다.

본 포맷인 15초(막은 60초, 3분도 가능)라는 때에 소비자는 경각 간격 기쁨을 느끼고, 공급자는 창작권 걱정거리 없이 나을 표현할 수 있는 강단이다. 틱톡만의 갬성으로 만들어진 ‘틱톡스러운’ 콘텐츠로 딴 SNS 와 층하화를 만들었다. 틱톡이라는 명목은 때이 ‘틱톡 틱톡’ 흘러가는 의성어이다. 틱톡은 숏확행(=짧게 명료하다 만족) 2019년 미디어는 틱톡을 2010년부터 2019년까지 10년간 7번째로 다운로드가 많이 된 앱으로 꼽았고, 2018년과 2019년에는 애플스토어에서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을 제치고 극히 많이 다운로드 된 앱이라고 한다.

각각의 경력을 본바탕으로 부서별로 집필하였고, 다양한 독자들의 수요에 맞추려고 노력했으며, 집필 경로에서 2020년 12월 10일에 주최된 식 마케팅 컨퍼런스 ‘잇 스타트 위드 틱톡(IT STARTS WITH TikTok)이 큰 보탬이 되었다고 했다. 이 책은 150만의 팔로워를 보관한 크리에이터 띠동년배형 박준서,처리를 모티브로 퍼스널 브랜드를 강화하고 있는 푸드 콘텐츠 디렉터 근로은, SNS 전임가 임헌수 3명이 같이 쓴 책이다. 그래서 갓 틱톡을 개시하려는 명들이나 마케팅을 확충에 구미이 있는 명들이 읽으면 보탬이 되는 책이다. 틱톡 마케팅에 보탬이 되는 책 틱톡의 설립부터 팔로워 늘리기, 상업광고, 고혈화 노하우까지 명세하게 그리고 친절하게 담은 책이다.

딴 강단에서 느끼지 못하는 낙금리 틱톡의 고혹이기도 하다. 가압지날 콘텐츠에 갇혀있지 않고, 낙있는 모티브를 따라 하면서 왕래하는 밈과 챌린지에 특화되어 있어서, 콘텐츠를 소비하는데 그치지 않고 창조적으로 재생산할 수 위치하다. 또다시 말하면 수하나 콘텐츠를 생산할 수 위치하다는 말이다. 목록 개회사 모바일 스마트폰 변혁의 피날레 SNS 틱톡! 상하 영사막을 파악하다!부서 1 왜 막 틱톡 마케팅을 해야 하는가1-1 왜 2021틱톡 마케팅이 사세인가1-2 새로운 경력과 여파 그리고 MZ대의 완호지물 ‘틱톡’1-3 띠동년배형, 노장금, 임헌수는 왜 뭉쳤나 부서 2 틱톡 강단의 깨달음 2-1 틱톡이란 무어인가?2-2 대한민국 8대 SNS와의 대비와 틱톡 동영상의 실현성2-3 틱톡의 영향력, 밈&챌린지2-4 틱톡 가입하기 및 옆얼굴 세팅2-5 틱톡 내 법제 구도 요인2-6 틱톡 브랜딩 보기(기업체, 공청, 예술인, 인플루언서)2-7 틱톡 식 계정들 부서 3 틱톡 팔로워 연장하다 온갖 노하우 3-1 틱톡 개시 전 다짜고짜 알아야 할 불가무사항들3-2 틱톡의 온갖 작용3-3 촬영 노하우3-4 찬집 노하우3-5 피드&썸네일 서설3-6 해시태그3-7 배경음악 부서 4 틱톡 150만 인플루언서의 특등 노하우 4-1 틱톡을 하게 된 동기4-2 띠동년배형만의 틱톡 꿀팁4-3 3초 안에 눈초리을 사로잡는 계획4-4 나만의 틱톡 브랜딩 군략4-5 내 틱톡 계정 인사이트(분해)하기4-6 악플러님(?)들 대응하기 부록 1 강남 허준 박용환 면회 부서 5 처리고구가의 틱톡 1인 기업체 브랜딩 노하우 5-1 틱톡을 개시하게 된 동기5-2 1인 기업체 브랜딩에서 극히 요긴한 것은 무어이었나?5-3 채널 브랜딩5-4 콘텐츠 개발 군략5-5 타 채널과 연동하여 브랜딩을 강화하는 노하우5-6 충담 구독자 담그다 위한 틱톡 라이브방영의 온갖 것5-7 첩보 콘텐츠?틱톡교실, 틱톡쌤5-8 콜라보레이션 콘텐츠5-9 팔로워 고안 반영하기 부록 2 아저씨 김충근 면회 부서 6 틱톡 상업광고 및 사무 군략 6-1 틱톡 마케팅 솔루션의 깨달음6-2 틱톡 사무 관리자 세팅하기와 요긴 조항 물표6-3 실전 틱톡 인피드 상업광고 세팅하기6-4 해시태그 챌린지와 상업광고 그리고 바이럴6-5 인스타그램과 유튜브로의 채널 확충6-6 합동구입를 위한 스룩페이와 스마트스토어6-7 인스타의 마켓화덕 한층 틱톡 전자상거래 맺는말 1 틱톡에 구미 있으신 온갖 분들께맺는말 2 퍼스널 브랜딩을 확호불발히 하고 싶은 분들께부록 3 150만 틱톡커 띠동년배형에게 배우는 틱톡 실전 마케팅SNS 전임 커뮤니티 통지 나에게 들어맞다 SNS에 몰두 틱톡은 콘텐츠 생산자와 소비자의 간격이 딴 강단에 비해 적다.

틱톡은 초창기에 접했는데 개인적인 경향과 맞지 않아서 가입하지 않았고, 이 책을 읽으면서 또다시 앱을 다운로드해 책 내역을 따라가며 둘러보았다. 블로그는 초창기부터 쇼 전임 블로그로 거동을 했었으나 한간격 패지기를 가졌고, 근래 또다시 글을 올리고 위치하다. 나의 경우 계정을 설립한 계제는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인데 이용목표이 다르기 까닭에 올리는 글도 다르다. SNS를 운영하다 보면 나에게 들어맞다 강단이 위치하다.

왜냐하면 틱톡 마케팅은 막 오름세에 있기 까닭이다. 여혹 미처 틱톡을 경력해보지 못했는데 이 글을 읽고 틱톡 마케팅에 구미이 생겼다면 일단 기도해봐도 나중에 나의 강성과 들어맞다 강단에 몰두 방자해도 좋을 것 같다. 난생처음에는 개방를 거부을 했었으나 설복에 의해서 근래에도 개방를 허락했다. 유튜브도 동등 까닭로 계정을 아지고 있지 않으나, 국외 심포지엄이나 콘퍼런스에서 발표한 내역은 개방되고 위치하다.

03. 틱톡 마케팅 저작자박준서, 근로은, 임헌수간행이코노믹북스발매2021. 알베르트 아인슈타인이 책은 간행사로부터 공급받았습니다. 난생처음에 그들은 왜 하냐고 물어보겠지만, 나중 그들은 어떻게 했냐고 물어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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